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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내 대회 수상자 취합 및 상장인쇄 팁 - 1

6. Smart Work for Teachers/61. Tips

by Smart Teacher 2013. 3. 10. 1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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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어쩌다가 생활인권부장을 맡게 되었다. 생활인권을 맡으니 왠 행사가 이리 많고 시상할 일도 많은지.. 게다가 학폭까지... 난 죽었당...


각설하고...

교내대회를 실시한 후 수상 대상자 취합에서 상장 인쇄까지 간편하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고자 한다.

구글에 가입이 되어 있고, 로그인이 되어 있다는 전제에서 시작한다. ^^


Part I - 수상자 목록 취합하기

수상자 목록 취합은 아직까지는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는 것이 갑이다. 이럴진대 아직도 구글이 막힌 교육청들이 있다는 건 개탄할 일이다. ㅠ.ㅠ


1. 구글드라이브 접속하기

http://drive.google.com  에 직접 접속하거나, 아래와 같이 구글에 접속한 후 'Drive'를 선택하여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한다.


2. 나중에 활용하기 위한 용도로 구글 드라이브 '스프레드 시트'로 받기로 한다. 문서가 많이 만들어질 경우를 대비해서 '폴더를 만들어서 따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3. 제목을 변경해 준다. 


4.  자료를 받을 양식을 정한다.


5. 자료를 받기 위해 '공유'를 설정한다.



6. 공유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 '변경'을 누른다.



7.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를 클릭하고, 반드시 '수정 가능'으로 설정해 준다, 팁) 만약 교직워들의 구글 메일 주소를 알고 있다면 보안을 위해 친구 추가를 눌러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는 것이 좋다.



8. 공유 설정 상태를 확인하고 주소를 복사한 후 '완료'를 눌러 공유 설정을 마친다.


9. 복사한 주소를 쿨메신저 등을 통해 뿌려주면 된다.



Extra Tip

Google Url Shortner 익스텐션을 사용하면 주소를 짧게 줄이거나 QR 코드로 만들어 보내주면 된다. 반드시 필요할 때가 있다!! ^^


이상으로 자료 취합에 대한 포스트를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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