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icrosoft Partners In Learning...

1. Smart Education/11.Theory

by Smart Teacher 2013. 2. 4. 00:37

본문

Partners In Learning(PIL)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교사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바로가기 : http://www.pil-network.com 

아직은 완전한 한글화가 되지 않아 한국 교사들의 참여가 적은 편이지만, 현재 한글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곧 완성될 것이라고 한다. 아직은 아쉬운대로 왼쪽 상단의 'Select Language'를 눌러 '한국어'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PIL은 제목 그대로 교수-학습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교사 커뮤니티이다. 
세계 각국의 교사들이 교육에 대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공유하고, 학교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도 제공하고 있다. (윈 7 이상에서 원할하게 돌아감)

PIL 가입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는 경우는 로그인해서 프로필을 작성하면 되고, 없는 경우는 페이스북, 구글, 야후의 계정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가진 선생님의 경우는 90% 이상 구글 계정을 갖고 있으므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다.



로그인을 하면 간단한 프로필을 작성하게 되며, PIL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메뉴 맨 오른쪽의 'Abou', 'Teachers' 메뉴를 둘러보는 것이 좋다. 

특히, 이번 주까지 'Microsoft Innovative Teachers(MIT)'를 선정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은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1. Smart Education > 11.The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세기 학습자 역량 강화를 위한 평가 루브릭  (0) 2013.02.19
Here comes new blog!!  (0) 2012.08.1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