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llshare Cast Dongle 1/2 - 연결

1. Smart Education/12. Devices

by Smart Teacher 2012. 10. 16. 10:14

본문

교육청 지원 예산으로 영어체험교실을 구축하고 있다.
평택시청에서 초등학교 중 원하는 곳을 선정하여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 학교는 잉여교실이 없는 관계로 신청하지 않으려 하기에 현재 있는 영어교실을 체험교실처럼 꾸미자고 설득하여 신청하였다. 이왕이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영어수업을 진행해 보고자 스마트 영어 체험교실로 사업을 계획하였다.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스마트 패드는 갤노트 10.1을 사용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리고 미러링 장비로는 여러가지를 생각해 봤으나, 애플티뷔는 아이패드가 아닌 관계로 불가, 엔스크린은 한대에 붙을 수 있는 기기 수가 한정되어 있어 통과하고 갤노트10.1과 궁합이 잘 맞는다는 올쉐어 캐스트 동글(이하 올쉐어)을 구입하였다.

아직 기기기 구입이 완료된 것은 아니나, 삼성관계자에게 데모 장비를 대여하여 갤노트10.1과 올쉐어(구입)를 테스트해 보았다.

올쉐어의 외관은 간단하다. 크기로 손바닥보다 작을 정도... 전원연결부, HDMI연결부, Reset 버튼이 전부다. 같이 들어있는 것은 전원어댑터, HDMI케이블(60cm정도)이다. 설명서가 있긴 하지만 올쉐어에 대한 설명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올쉐어 캐스트 동글은 갤럭시노트, 갤럭시S3, 갤럭시노트10.1과 호환이 된다고 하는데, 갤럭시노트는 없는 관계로 시험해보지 못했고,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10.1에서 확인한 결과 연결이 잘 되었다. 

[그림1. 올쉐어 박스]


[그림2. 내용물]


[그림3. 올세어 연결 단자들]


[연결 절차]

처음 연결할 때, 연결이 잘 되지 않아서 당황했다. 2대를 구입했는데 1대는 연결이 잘 되고, 1대는 연결이 잘 안 되어 불량품이 아닌가 의심하였다. 원인은 HDMI 케이블을 꽉 꽂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어쩐지 TV에서도 HDMI 연결을 인식하지 못 하더라니... 살짝 꽂지 말고 힘주어 꽉 꽂아야 한다.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빨간색 불이 작게 깜박거린다. 이 때 리셋버튼을 눌러서 파란 불이 들어온 상태가 되면 연결 준비가 된 상태...

[그림4. 올쉐어 빨간 불 들어온 상태]


[그림5. 올쉐어 파란 불 들어온 상태]


갤럭시노트 10.1의 '환경 설정' -> '추가 설정' -> 'Allshare Cast' 메뉴로 이동하여 Allshare Cast를 '켜짐' 상태로 바꾼다.

[그림6. 환경설정 선택]


[그림7. 추가설정 선택]


[그림8. Allshare Cast]


[그림9. Allshare 켜기]


[그림10. 연결된 상태]


잠시 기다리면 연결되었다고 알려준다. 이제 미러링이 시작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